본문으로 바로가기 »

별이되어라! 2nd 신들의 전쟁

< >

featured

featured

감성충만 판타지 모험속으로!

우연히 광고 동영상을 보게되어 시작한 모바일 게임으로 계정 닉네임 '흉내쟁이' , 대표 케릭터 '늘비오는거리'로 활동하고 있다.

별이되어라! 소개

플린트에서 개발하고 게임빌에서 유통하는 모바일 게임. 카카오톡 연동이 필요하여 카카오톡 계정이 있어야 이용할 수 있다. 주인공 및 동료 넷으로 파티를 꾸려 스토리에 따라 모험을 떠나고, 끝없는 미궁, 아레나 대전(PVP), 레이드(보스 몬스터 사냥)와 같은 컨텐츠를 즐기는 롤플레잉 게임이다. 최근 시즌2가 열리면서 다양한 이벤트로 유저들의 유입에 신경쓰고 있으니 아직 별이되어라!를 즐겨보지 못한 유저라면 지금이 절호의 기회이다.

별이되어라! 시스템 설명

별이되어라!(이하 별되)는 플레이어가 선택한 직업군의 캐릭터 한명과 동료 캐릭터들도 구성된 파티형 RPG이다. 동료들은 자동으로 전투에 임하며, 플레이어 캐릭터는 직접 조정하거나 자동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 전체적인 게임의 볼륨은 작은 편이고, 일반 > 영웅 > 전설 > 신화라는 난이도로 구분하여 콘텐츠를 반복 플레이하게 되어 있다. 이 반복을 통해 캐릭터의 레벨을 높이고 아이템을 정비하여 새로운 시즌2 맵에 도달하게 된다. 동료와 장비들은 케릭터간 공유가 가능하기에 1차 캐릭터의 효율이 떨어지면 부케릭터를 육성하는 경우가 많다.

둉료

동료들은 던전에서 획득하거나 루비 및 우정 포인트를 이용한 뽑기, 각종 이벤트로 획득 가능하다.

  • 등급 : 능력치에 따라 SSS > SS > S > A > B > C 의 등급을 가진다.
  • 친밀도 : 일정 시간 파티원으로 구성되면 친밀도가 상승한다. 친밀도가 100을 달성하면 루비 10개를 획득(각 동료마다 1회씩만)하게 된다.
  • 강화 : 강화를 통해 동료들의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으며, 강화시에는 재료로 사용되는 다른 동료들을 필요로 한다.
  • 등급 : 강화가 최고치에 다다르면 같은 등급의 강화 최고치인 동료들과의 합성을 통해 상위 등급의 동료로 진화가 가능하다.

모험

입장시 신발 2개를 소모하며, 해당 맵을 클리어하면 다음 맵이 해금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각 지역은 3~5개의 모험 구역과 1개의 레이드 구역으로 구성되며, 각 구역의 주황색 배경의 스테이지는 중간보스가, 빨간 배경의 스테이지는 보스가 존재한다. 마지막 구역의 마지막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해당 지역의 레이드 맵이 해금된다. 각 스테이지는 3~4개의 웨이브가 존재한다. 시즌2의 신규맵으로의 이동은 레벨55를 달성하면 블랙펄을 통해 이동가능하다.

요일 특별 던전

모험처럼 입장시 신발 2개를 필요로 하며, 스테이지의 마지막은 레이드와 유사한 최종 보스와 싸우게 된다. 보상 또한 레이드처럼 여러개의 아이템 카드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획득하게 되는 방식이다. 이 던전은 요일 별로 다른 적이 등장하여 보상도 달라진다. 이 곳의 가장 큰 특징은 동료에게 장착할 수 있는 스킬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유일한 장소라는 것이다.

레이드

입장시 티켓 2장이 필요하며 다른 유저 3명과 함께 보스급 몬스터를 사냥하게 된다. 각각의 주인공 캐릭터만 입장하게 되며 SS 혹은 SSS 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코모도 페어리 : 일반 10Lv, 영웅 32Lv, 전설 42Lv, 신화 51Lv의 입장제한이 있으며, 요정폭포의 마지막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등장한다.
  • 스톰 타일런트 : 일반 15Lv, 영웅 34Lv, 전설 44Lv, 신화 52Lv의 입장제한이 있으며, 추락자의 유적지 마지막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등장한다.
  • 정글 퓨리 : 일반 20Lv, 영웅 36Lv, 전설 46Lv, 신화 53Lv의 입장제한이 있으며, 돌보지 않는 탑의 마지막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등장한다.
  • 블랙 마운틴 : 일반 25Lv, 영웅 38Lv, 전설 48Lv, 신화 54Lv의 입장제한이 있으며, 검은 성채의 마지막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등장한다.
  • 데스크라운 : 일반 30Lv, 영웅 40Lv, 전설 50Lv, 신화 55Lv의 입장제한이 있으며, 성채의 마지막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등장한다.
  • 진 데스크라운 : 전설과 신화 난이도에만 존재하며, 각 난이도의 데스크라운을 클리어하면 진입 가능하다.

끝없는 미궁

입장시 티켓 2장이 필요하며, 자신의 파티에 도우미 한명을 추가해 단계별로 적들을 해치우는 콘텐츠로 별되에서 골드 획득을 위한 주요 콘텐츠로 자리잡고 있다. 매주 목요일에 순위에 따라 루비 및 칭호(체력과 방어도 능력상승)를 보상으로 받게 된다.

아레나

자신이 구성한 파티에 도우미 한명을 추가해 다른 유저의 파티와 대전을 벌이게 되는 곳이다. 대전에서 승리하게 되면 10점의 승점을, 패배시에는 -5점의 패널티를 받는다. 매주 화요일 순위에 따라 루비 및 아레나 코스튬과 칭호를 받을 수 있다.

강화

강화는 무기나 방어구의 강화와 동료의 강화로 나뉜다. 공통적으로 강화의 재료에 해당되는 아이템들의 등급에 따라 강화 성공확률이 상승하며, 실패시 누적 강화수치가 크다. 강화에 성공하면 10% 능력치 상승이 주어지며, 각각 C/B/A/S/SS/SSS 등급의 강화 최대치는 3/4/5/6/7/8 이고. 동료 강화의 경우 S등급 이상의 동료부터는 초월 강화가 가능하며 SSS등급의 동료는 초월강화 이후 궁극강화까지 가능하다.

초월강화

S등급 이상의 동료가 강화최대치에 다다르면 추가로 최대 4회까지 강화할 수 있다. 초월강화시에는 동료와 같은 등급의 동료만 재료로 사용할 수 있고 100% 성공한다.

궁극강화

SSS등급의 동료를 초월강화의 최대치(Max+4)까지 강화를 완료하면 궁극강화가 가능한데, 이 역시 같은 등급의 동료를 사용하기에 100% 성공한다. 궁극 강화시 능력치 상승폭이 30% 달한다. 궁극강화까지 완료한 SSS등급 동료는 해당 직업 군의 위상을 강림시키는 그릇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합성

강화가 완료되고 친밀도가 100인 같은 등급의 동료 둘을 합성하면, 현재 등급보다 한 단계 높은 등급의 동료를 무작위로 얻게 된다.

환생

강화 완료된 SSS등급의 동료를 같은 등급의 무작위의 동료로 환생시킨다. 초월 강화의 재료로 사용될 재료를 강화시켜둿을 경우, 이를 이용해 다른 동료로 환생시켜보고 마음에 안들면 재료로 사용해 버릴 수 있다.

위상강림

시즌2에서 새로이 추가된 내용으로, SSS등급의 동료를 궁극강화까지 완료하면 5대 위상을 강림시키는 기능이 활성화된다. SSS등급의 직업과 동일한 직업의 위상을 강림시킬 수 있으며, 이 때 해당 위상의 정수 10개가 필요하다.

연예인 마케팅

별되는 연예인 마케팅의 일환으로 오렌지 캬라멜을 모델로 CF를 찍었고, 이들의 캐릭터가 게임내에 출시되었다.

2014년 11월 27일부로 '오렌지캬라멜'의 계약기간 만료로 동료의 획득이 되지 않는다.

별이되어라! 공략 팁

별이되어라! 공식 네이버 카페에 아주 유익한 정보글 모음이 있다. TIP 모음집 (네이버 로그인 및 카페 가입 필요)을 천천히 탐독하면 별이 되어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직업 선택

각 캐릭터는 40 레벨 전후로 배우는 궁극기를 기준으로 특성이 나뉘며, 각 특성을 중점으로한 스킬트리가 존재한다.

  • 전사 : 파티를 보호하면서 단일 상대로 강력한 딜량을 보유한 캐릭터. 분돌(분노의 돌격 궁극기) 혹은 도발(도발 궁극기), 힘 1당 전사, 성기사 직업군의 공격력이 2 증가하고 방어도가 1증가함
  • 사제 : 파티를 회복하면서 딜보조 스킬을 겸비한 캐릭터. 힐궁(귀요미의 빛 궁극기) 혹은 커궁(커져라얍 궁극기), 지능 1당 공격력이 2 증가함
  • 법사 : 스킬트리에 따라 다재다능한 캐릭터. 염궁(화염구 궁극기) 혹은 유궁(유성소환 궁극기), 지능 1당 공격력이 2 증가함
  • 도적 : 단일 대상과 스킬봉인/광역 공격으로 나뉘는 캐릭터. 숨궁(숨겨진 칼날 궁극기) 혹은 죽궁(죽음의 댄스 궁극기), 민첩 1당 공격력이 2증가하고 회피율이 0.025% 증가함
  • 궁수 : 단일 대상/광역 공격으로 나뉘는 캐릭터. 강궁(강력한 화살 궁극기) 혹은 비궁(화살비 궁극기), 민첩 1당 공격력이 2증가하고 회피율이 0.025% 증가함
  • 공통 : 체력 1당 생명력이 32 증가함

첫 캐릭터로는 전사나 사제를 많이 추천하는데 조금이라도 원활한 플레이를 위한 것이다. 게임의 특성상 2힐러 혹은 3힐러 까지 존재하게 되며,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한데 비해 획득은 어렵기 때문이다. 최근 시즌2가 열리면서 10/30 ~ 11/27까지 SSS 직업 확정 동료 뽑기권을 제공하고 있어 추가적인 사제 확보가 조금이나마 나아진 상태다. 또한 신규 유저 출석 보너스로 10일 연속 접속시 7일차에 SS 힐러와 10일차 SSS 동료뽑기가 주어진다.

장비 선택

크리티컬 파워의 경우 주무기와 보조무기, 기타 세트 옵션으로뿐이 커버 할 수 없으므로 가장 우선시 해야할 옵션이다. 전체적으로 크리티컬 파워 200%, 크리티컬 50%에 가깝게 셋팅한 후에 무기공격력을 올리는데 집중하면 최대의 효율을 볼 수 있다. 크리티컬 파워와 적중, 관통을 제외한 옵션들은 50%를 넘길 경우 엄청난 비효율을 보이기에 다른 옵션에 투자하는 것이 더 좋으며, 플레이어 캐릭터의 경우 악세사리에 크리티컬 장비를 착용할 수 있어서 우선순위에 크리티컬 파워가 가장 앞선다.

주무기
  • 탱커무기 : 크리티컬파워 > 크리티컬 > 방어관통 > 적중 > 무기공격력 > 무기최대공격력
  • 사제무기 : 크리티컬파워 > 크리티컬 > 무기공격력 > 무기최대공격력
  • 법사무기 : 크리티컬파워 > 크리티컬 > 방어관통 > 적중 > 무기공격력 > 무기최대공격력
  • 도적무기 : 크리티컬파워 > 크리티컬 > 방어관통 > 적중 > 무기공격력 > 무기최대공격력
  • 궁수무기 : 크리티컬파워 > 크리티컬 > 방어관통 > 적중 > 무기공격력 > 무기최대공격력
보조무기
  • 탱커보조무기 : 크리티컬 파워 > 크리티컬 > 생명력 > 힘 > 체력 > 방어력
  • 사제보조무기 : 크리티컬 파워 > 크리티컬 > 체력 > 무기공격력 > 무기최대공격력
  • 법사보조무기 : 크리티컬 파워 > 크리티컬 > 체력 > 방어관통 > 적중 > 지능 > 무기공격력 > 무기최대공격력
  • 궁수보조무기 : 크리티컬 파워 > 크리티컬 > 체력 > 방어관통 > 적중 > 민첩 > 무기공격력 > 무기최대공격력
방어구

방어구는 공통적으로 생명력 > 체력 > 회피 > 직업적특성 능력치 > 상태이상면역으로 우선순위를 둔다. 최종 수치는 회피 50%, 방어율 50%, 생명력 25000 이상이다.

악세사리

악세사리는 무기와 보주무기의 획득 옵션에 따라 조정이 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레벨링을 위한 경험치 획득량 증가 옵션과 골드 획득량 증가 옵션이 달린 악세사리를 몇개 얻어두고, 공격형/방어형 악세사리를 따로 마련해 두는걸 추천한다. 전설과 신화지역 악세사리와 신규 지역의 악세사리 정보를 참고한다.

동료들의 장비

동료들의 장비 셋팅은 장비의 등급보다 옵션이 중요한데 위에 설명한 플레이어 캐릭터와 같은 옵션을 사용하면 된다. 다만 착용 가능한 부위가 세곳이기에 체력과 생명력을 필히 챙기도록 한다. 또한 동료는 강화시에 기본 스탯에 곱연산되어 계산되기에 무기공격력이나 최대무기공격력, 생명력보다 체력, 민첩, 지능 같은 수치가 더 우선시 되어야 한다.

모험의 진행

신규 유저에게 주어지는 SSS급 동료를 힐러로 선택하여 두명의 힐러로 진행한다. 추천하는 동료군은 전사 1명에 힐러(플레이어 포함) 2명, 딜러 2명이다. 신발은 최대한 스토리 진행에 사용하고, 티켓은 미궁에 참여해 적은 돈이라도 쌓아둔다. 이후 얻게되는 S급 혹은 SS급의 동료들을 강화해 주력 덱을 키워나가며 신화 난이도 입성전까지 최소 SS급 동료로 구성된 파티를 최대치로 강화하고 장비에 체력과 생명력위주로 셋팅해 전장에서 버틸수 있게 한다. 플레이어 캐릭터는 장비에 여유가 있으니 데미지와 생명력 및 체력을 골고루 갖춰두자.

전설에서는 플레이어의 장비는 버스터 세트를 추천하는데 풀세트를 모으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고 동료들에 비해 여유가 좀 있으니 2세트를 추천한다. 어짜피 신화의 장비와 전설에서 얻는 50레벨의 SSS급 장비는 그 차이가 크기때문에 레벨업이나 진행중에 얻게되는 SSS급 아이템들을 적극 활용하도록 하자. SSS급 악세사리도 크리티컬과 공속 및 직업적 특성을 고려해서 3개를 모두 획득하도록 하자. 전설에서 얻을 수 있는 장비를 참고 하자.

신화에서는 신화 아이템목록을 참조해서 필드 드랍 SS급 아이템을 획득후에 레이드에서 신화의 블레이즈 방어구를 2셋트 정도 획득하여 시즌2로 넘어가는 걸 추천한다. 특히 랜딩가든 9번방과 성채 6번방에서 획득 가능한 '정원의 파워 귀걸이'는 필히 얻어두도록 하자. 신화부터는 레이드도 공략이 조금 필요한데 신화의 레이드는 공략을 봐두자.

장비와 동료의 강화가 완성되었는데도 난이도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레벨업이 답이다. 신화에서는 요정폭포 3번방이 난이도가 낮으면서 높은 경험치를 제공하기에 많이 애용되고 있다. 아래는 레벨업을 하면서 얻을 수 있는 동료 목록들을 나열하니 참고 바란다.

시즌2에 접어들면서 레벨 55에 다다르면 바로 맵을 이동하고 '가시덩굴 우리'에서 레벨업 및 장비를 파밍한 후에 다시 신화로 돌아와 클리어하는 방법도 있다. 가시덩굴 우리의 난이도가 신화에 비하여 낮은편이고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량이 많으며 56제 갑옷과 지팡이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갑옷은 플레이어 캐릭과 동료들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블루펄을 클리어해야 이동가능하기에 난관이있다(블루펄이 사라졌다.!!).

시즌2의 맵을 기회가 있을때마다 도전하여 수정궁전까지 뚫게 되면 '화염의 피닉스' 레이드가 열리게 된다. 이 던전의 아이템은 60레벨제로 신화의 '진데스크라운' 레이드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보다 좋고, 난이도도 낮은 편이라 이 곳에서 아이템을 셋팅하는 것을 추천한다.   

루비의 사용

신규 유저의 경우 추천인 이벤트 및 동료들의 적당한 친밀작, 스토리 보상 및 업적 보상등으로 만랩 기준 약 2000~3000정도의 루비를 소유하게 된다. 물론 개인에 따라 차이를 보일 수 있다.

  1. 프리미엄 뽑기 : 프리미엄 뽑기는 게임 초반에 덱구성을 유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몇번 시도하는 것은 좋으나 SS 혹은 SSS가 나올꺼라는 기대는 말자(S만 나와도 감지덕지). 이후 SSS급 동료 강화시기에 부족한 A급 재료 수급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2. 신발의 구매 : 라이트 유저의 경우는 푸쉬되어 오는 신발 사용으로도 부족함이 없을 수 있으나 모자르다 싶으면 신발 구매에 루비를 소모하는 것도 생각해 보라.
  3. 물약칸과 악세칸 : 게임 중후반부부터는 필수적으로 루비로 구매해야 한다.
  4. 가방과 창고 : 레이드 및 필드드랍 SS ~ SSS 장비, 보석등을 수집하다 보면 많은 여유공간이 필요하게 되므로 구매에 망설이지 말자.
  5. 코스튬 : 일단 코스튬으로 확보할 수 잇는 옵션은 매우 미미하기에 루비를 아끼고자 한다면 굳이 구입할 필요는 없으나 좀더 캐릭터를 예쁘게 치장하고 싶다면 구매해도 된다.

사제(초보) 육성법

초보의 경우, 위에서 언급한 데로 사제를 첫 직업으로 선택하도록 하자.

스킬트리

첫 캐릭터의 경우, 아이템 수급이 어렵기에 힐궁을 추천한다. 10/0/3 1/0/0 10/0/9/8(8/0/10/9) (11월 13일 스킬의 변화가 생겼지만, 초보들은 아이템이 받쳐주지 않는한 이 트리를 고수한다)

장비셋팅

사제의 경우는 크파 100%, 크리율 50% 정도가 되게 무기와 보조무기를 셋팅한다. 다만 아레나의 경우 힐량 반감으로 인해 크파 200%를 추천하고 있다. 무기의 경우 크리티컬 + 크리티컬 파워 + 무기공격력 + 최대무기공격력이 최고의 옵션이다. 무기와 보조무기에는 크리티컬 및 크리티컬 파워 옵션을 갖추고 악세사리는 체력과 회피 옵션을 추천한다.

짧은 팁 모음

  • 우정 포인트는 동료 획득에 사용하여 동료 강화 재료로 사용하고, 매일 저녁 나누어주는 동료 뽑기권 2장을 항시 얻어두자.
  • 강화시 S등급은 C등급으로 강화, SS등급은 B등급 15~20% 누적포인트를 올린 후 C등급으로 강화, SSS등급은 A등급으로 강화하도록 한다. SS나 SSS 강화에 필요한 재료가 모자르다면 프리미엄 동료 뽑기를 한다.
  • SS 최대치 강화는 SSS 3~4강과 맞먹는다.
  • 동료들에 대한 자세한 평가는 위키 참조
  • 신화에서 자꾸 죽어 진행이 안된다면 강화가 안되있거나 체력(생명력)이 부족해서이다. 동료들을 강화해서 기본 체력과 방어력을 높이고 아이템에 무기는 크리티컬 증가 옵션, 보조무기에는 체력과 크리티컬 증가 옵션, 갑옷에는 체력과 생명력, 회피 위주로 SS등급의 아이템을 최대치로 강화해 주도록 하자(신화 스톰 SS 추천).
  • 파티효과에 대한 도감은 이곳을 참고한다.
  • 평일과 주말에 시간대별로 적용되는 버프가 있고 조금씩 상이하다. 11월 16일~30일 접속 보상 + 버프이벤트 참고
  • 시즌2 맵 9번방(보스방)에서 위상 정수를 획득가능하다. 64~67렙 이상 보스방은 태제 정수를 획득할 수 있다.

몇번인가 지나치다 게임 광고나 플레이 장면을 본 적은 있지만 그렇게 끌리진 않았다. 개인적으로 캐릭터 디자인이 마음에 안들었다랄까? 예전의 넷마블 캐릭터를 보는 듯한 느낌이 있어서 왠지 꺼려졌었다. 그런데 막상 플레이를 해보니 머 그런 그래픽적인 요소는 크게 눈에 거슬리진 않았는데 역시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다.

누군가 흉내쟁이 닉네임을 사용하고 있다. 자주 사용하는 닉네임을 타인이 사용한다는 건 항상 꺼림직하다.

  • 첫 캐릭터는 사제를 선택했다. SSS 동료 선택권은 사제로, 획득 동료는 컨피였다. - 2014/11/06
  • S 전사, S 마법사, S 사제(랑랑), SSS 사제(컨피)로 전설에 입성했다. - 2014/11/11
  • S + S 합성으로 SS급 궁사 아라트 획득 - 2014/11/13
  • 신규 유저 출석 10일차 보상으로, SSS 동료 바람의 궁수 레이나! 획득 - 2014/11/15
  • SSS 강화를 위해 프뽑 30회 실시, 결과는 S급 5개, A급 25개
timeline

에필로그

근래의 모바일 게임들이 하나같이 동료 수집, 강화, 뽑기가 주를 이룬다. 콘텐츠는 같은데 캐릭터 모양이 다를뿐인데, 마치 복사/붙여넣기를 한 듯한 인상을 받는다. 유행하는 게임 관련 라이브러리가 있어 그걸 사다가 콘텐츠만 얹어 나온듯한 느낌이다. 그나마 스토리가 아예 없진 않지만 역시나 부족하여 몰입감이 떨어진다.

게임평가

별되는 신규유저가 선택해야하는 캐릭터 구성이 자유롭지 못한 것이 단점이라고 본다. 게임의 진행에 선택한 캐릭터가 방해가 된다면 벨런스가 맞지 않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차라리 이 부분은 스토리 진행시에 일정 등급이상의 사제 캐릭터를 보상하고 해당 캐릭터로 원활히 진행이 가능한 수준이였어야 한다고 본다. 물론 별되측에서 신규유저들을 위해 SS 힐러를 지급하고 있는 것도 이러한 상황을 타파하고자 함이겠으나 유저들의 한번 굳어진 플레이 스타일은 변하지 않는다. 현재 이시간에도 초보 유저들이 자주묻는 질문이 어떤 캐릭터를 선택해야 하냐는 질문이고 그에 대한 답변이 항상 사제인 것만 보아도 현 상황을 짐작할 수 있다.

동료의 도감을 완성하는 맛이나 획득처가 불분명한 것도 불만이다. 해당 스테이지에 등장하지 않는 동료들을 얻는 것이 부지기수 이고, A급 이상의 동료들은 획득조차 어려워서 C급 동료 수급에 만족할 뿐이다. A에서 S급의 동료들은 스토리 진행시에 보상으로 주어지길 바래본다.

스토리
시스템
재미
사행성



'플레이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라나사 이터널  (0) 2014.12.16